paradise hotel busan

개인정보 처리방침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개인정보 처리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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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별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항목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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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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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의 개인정보 수집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라디안 리워드 회원 ( 온, 오프라인 ) 회원 탈퇴 시 까지
시그니처 회원 ( 온, 오프라인 ) 회원 탈퇴 시 까지
FITNESS CLUB 회원 ( 오프라인 ) 회원 탈퇴 시 까지
객실예약 ( 온, 오프라인 ) 예약일로부터 5년
객실 사전등록카드 ( 온, 오프라인 ) 퇴숙일로부터 5년
TO GO 예약 ( 온라인 ) 예약일로부터 5년
식음료 영업장 예약 ( 온, 오프라인 ) 예약일로부터 5년
체험프로그램 예약 ( 온라인 ) 예약일로부터 5년
모바일 APP - 투숙객 ( 온라인 ) 회원 탈퇴 시 까지
( 단, 모바일 도어 이력은 예약일로부터 5년 )
연회행사 예약 ( 오프라인 ) 계약일로부터 5년

개인정보처리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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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받는자 ㈜지원소프트 , ㈜맥큐브 , ㈜그리드 시스템 , ㈜씨에이치테크
, 한국모바일인증㈜ , 슈어엠주식회사 , 순다리리트리먼트
, 대원크리닝 , 한국정보통신㈜ , HCG
, 주식회사 케이티 , 에스케이브로드밴드 , 아이비에스인더스트리 , 미스터 디벨로 , ㈜엠비아이솔루션
, 타이호인스트 , 미디어솔루션 , 에스아이그룹 , (주)파라다이스(재수탁자 : SK C&C, SK 쉴더스) , 에스원 , 아마노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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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목적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 제공, 민원 처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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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부서

고충처리부서

고객의 의견 및 불만 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책임자, 담당자, 고충처리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윤진상 상무이사 -
개인정보 관리자 김현욱 팀장 051-749-2658
개인정보 담당자 이창희 선임 051-749-2657
개인정보보호 및
고충처리 담당자
도기성 선임 051-749-2018
개인정보보호 및
회원관리 담당자
이권혜 선임 051-749-2012

※ 기호에 마우스 커서를 대시면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목차 클릭 시 해당 본문으로 링크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호텔은 고객 제도 운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만 19세 이상 성인만 가입대상에 한합니다. 선택 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호텔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 입니다.

  1. 1) 개인정보 수집범위
    1. 가. 필수항목: 상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참조바랍니다.
    2. 나. 선택항목: 상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참조바랍니다.
    3. 다. 온라인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IP 정보)
    4. 라. 고객의 인권 침해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 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5. 마.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한 정보(이하 ‘가명정보’)를 통해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 수집방법
    1. 가. 호텔의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팩스, 전자우편 등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동의 절차에 거쳐 수집
    2. 나. 상담내역 및 이력, 결제기록, 이용기록 등 통상적인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수집, 생성되는 정보의 수집
    3. 다. 호텔이 고객 개인정보를 수집할 시 반드시 적법한 절차를 통해 회원 동의를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호텔 현장에서 회원 가입 혹은 홈페이지 상에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고객께서 필수 항목에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는 경우 회원 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나, 선택 항목에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3. 3)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호텔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없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법적 근거 보유기간
      온라인 객실예약
      (홈페이지)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정보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객실예약
      (유선)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객실 사전등록카드
      (모바일/키오스크)
      필수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국적, 성별 본인 식별 및 성인여부 확인, 예약 및 대금결제, 시설 이용 편의제공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
      (계약 체결∙이행)
      퇴숙일로부터 5년
      TO GO 예약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식음료영업장 예약
      (홈페이지)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결제정보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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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식음료영업장 예약
      (유선)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체험프로그램 예약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1항제4호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오프라인 객실 등록카드 필수 성명, 성별, 휴대전화번호, 국적, 결제정보 예약 및 대금결제, 본인 확인 절차, 시설 이용 편의제공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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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퇴숙일로부터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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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 체결∙이행)
      예약일로부터 5년
      연회행사 예약
      (웨딩/가족모임/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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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일로부터 5년
  4. 4)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호텔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2. 가. 필수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수집 근거 보유기간
      온라인 홈페이지 회원
      (파라디안 리워드 회원)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민원처리, 고객문의 안내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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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 시 까지
      시그니처 회원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결제정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회원 자격 및 자격에 따른 혜택 제공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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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 시 까지
      모바일 APP(투숙객)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본인 식별, 서비스 및 정보제공, 모바일 KEY 사용을 위한 객실 도어 정보 및 발급/사용 이력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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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 시 까지(단, 모바일 도어 이력은 예약일로부터 5년)
      오프라인 파라디안 리워드 회원 필수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회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절차 및 민원처리, 포인트적립, 긴급 사항 발생 시 연락 방법 확보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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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 탈퇴 시 까지
      시그니처 회원 필수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 회원(파라디안 리워드, 시그니처)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절차 및 민원처리, 포인트적립, 긴급 사항 발생 시 연락 방법 확보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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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나. 선택 동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구분 수집항목 수집목적 수집근거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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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라디안 리워드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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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실 등록카드 선택 회사명, 이메일, 차량번호 객실 투숙객 편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 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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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일로부터 5년
  5. 5) 호텔은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정보 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2.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1) 호텔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하여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2. 2) 호텔은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정보가 필요한 시설 (BMW키즈드라이빙) 입장 시 동의 내용을 표기한 동의서에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는 방법으로 그 사실을 확인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고객의 사전동의에 의한 수집정보는 동의한 기간에 따름)
    1. 가.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일부터 해지일 또는 제공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2. 나. 보유기간: 상세정보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을 참조바랍니다.
  2. 2)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관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1. 가.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2.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4.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5. 마.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6. 바.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7. 사. 요금의 과납 또는 미납이 있을 경우와 분쟁이 있을 경우 해결 시까지 보유 합니다.
      - 보존 근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6항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권리)
  3. 3) 파기방법
    1. 가. 파기절차 : 호텔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담당 부서장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나. 파기방법 : 호텔은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파기 인증업체를 통하여 소각처리 합니다.

4.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기간]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사항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1.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3) 법적,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련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또는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따라 제공할 수 있으며 , 이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4. 4) 호텔은 고객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제공 받는 자 제공 항목 이용목적 보유∙이용기간
    파라다이스시티 성명, 전화번호, 리워드 포인트 리워드 포인트 공유 리워드 회원 탈퇴시 까지
    (단, 거래 정보는 5년)
    순다리 스파

5.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호텔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처리,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위탁자와 수탁자간의 관계 및 책임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화, E-mail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2.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기밀유지 등을 명확히 규정합니다.
  3. 3) 호텔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처리위탁(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폐기 등)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수탁자에 대해서는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4. 4)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위탁업체에서 수집, 분석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1. 가.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2. 나. 위탁계약 시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등을 규정하고 계약내용을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3. 다.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제6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당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4. 라. 현재 개인정보처리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지원소프트 업무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홈페이지 개발 및 유지보수
      ㈜맥큐브 홈페이지 DB 보안, 홈페이지 DB 유지보수
      ㈜그리드 시스템 업무 시스템 DB 유지보수, 내부 직원 DB 유지보수
      ㈜씨에이치테크 업무용 PC 유지보수
      한국모바일인증㈜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 서비스 운영
      슈어엠주식회사 바코드 MMS 문자 발송 서비스 운영, 카카오 알림톡 발송 대행
      순다리스파 스파예약 및 관리
      대원크리닝 세탁 및 관리
      한국정보통신㈜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운영
      HCG 내부 직원 인사 시스템 개발 및 유지보수
      주식회사 케이티 SMS, MMS 문자 발송
      에스케이브로드밴드
      아이비에스인더스트리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운영, 객실 청소 관리
      미스터 디벨로 모바일 APP 개발 및 유지보수
      ㈜엠비아이솔루션 파라다이스호텔부산 1:1 톡톡 시스템 솔루션 운영
      타이호인스트 국내 온라인여행사 객실 예약 업무 자동화 및 네이버 예약 자동화
      미디어솔루션 키오스크 프로그램 개발 및 유지보수
      에스아이그룹 사내 네트워크 및 보안장비 유지보수
      (주)파라다이스 파라다이스그룹 통합 ITO 운영, 파라다이스그룹 보안 ITO 운영
      에스원 건물 출입통제 및 입출입 인원관리
      아마노코리아 주차관제시스템 운영
    5. 마. 재위탁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수탁자 재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파라다이스 SK C&C 파라다이스그룹 통합 ITO 운영
      SK 쉴더스 파라다이스그룹 보안 ITO 운영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호텔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 관리계획 수립∙시행∙이행실태점검, 정기적 직원 교육, 전담조직 운영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에 대한 접근 권한의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및 기타 관련 보호조치, 인터넷망 차단 조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취약점 점검 및 보완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서류∙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재해∙재난에 대한 안전조치, 보조저장매체의 반출∙입 통제

7. 가명정보 처리의 관한 사항

  1. 1) 처리 목적
    1. - ㈜파라다이스호텔부산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제28조의2에 따라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처리하여 다음과 같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2. 2) 처리 및 보유 기간
    1. - 가명정보의 이용기간 동안 보유하며 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3. 3)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 가명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업무 처리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명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 가명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시 가명정보 재식별금지, 목적 외 사용 금지 등 안전성 확보 준수사항을 반영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4. 4) 가명정보의 처리에 관한 사항
    구분 처리 목적 처리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과학적 연구 부산 특급호텔 및 체류 국내 관광객의 소비여정 및 효과 분석 연구 고객정보(고객명, 생년월일, 성별, 방문일시)
    이용정보(이용유형, 이용금액), 멤버십정보(회원유형, 회원등급)
    2025년 5월 30일
  5. 5) 가명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하는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통계청 가명정보 결합 고객정보, 이용정보, 멤버십정보 가명정보 결합 완료 시까지
  6. 6) 가명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받는 자 위탁업무 보유 및 이용기간
    나이스지니데이타 부산 특급호텔 및 체류 국내 관광객의 소비 여정 및 효과 분석 2025년 5월 30일
  7. 7) 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 가.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2.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호텔은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용 합니다. 쿠키란 호텔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호텔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1) 쿠키 등 사용 목적
    1. 가. 홈페이지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고객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깃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나.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은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고객님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나. 설정방법 예: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3. 3) 단,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1)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또는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회원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를 통해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 수정, 삭제하거나 ‘이용문의’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은 호텔 방문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FAX또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2. 2) 고객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 본인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법적인 책임은 도용 또는 허위정보를 입력한 자의 책임으로 됩니다.
  3. 3) 고객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4. 4)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5. 5)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 정지를 요구할 권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1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6)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7) 호텔은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1. 1) 호텔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언제든지 고객께서 의견 및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고 있으며, 호텔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 2) 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고객 의견수렴•불만처리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윤진상 상무이사 임원실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김현욱 팀장 DT 051-749-2658 | ict@paradian.com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이창희 선임 DT 051-749-2657 | ict@paradian.com
개인정보보호 및 고충처리 담당자 도기성 선임 마케팅 051-749-2018 | gsdo@paradian.com
개인정보보호 및 회원관리 담당자 이권혜 선임 마케팅 051-749-2012 │ khlee@paradian.com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 신고 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2)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 (국번없이) 188 (privacy.kisa.or.kr)
  • 3)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2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최종 변경일자 : 2025년 0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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